본문 바로가기

백업

[HTML5] HTML5 추가기능

 

1. 멀티미디어 : 기존 웹페이지에서는 스스로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할 수 없어 플래시의 도움을 받았지만, HTML5는 플러그인의 도움없이 스스로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. 스마트폰도 HTML5를 지원하므로 플래시의 도움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.

2. 그래픽 : HTML5는 하드웨어 가속을 받아 2차원과 3차원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.

 2차원

SVG태그를 사용한 2차원 벡터 그래픽 

자바스크립트 캔버스를 사용한 2차원 래스터 그래픽 

 3차원

CSS3를 사용한 3차원 구현 

자바스크립트 WebGL을 사용한 3차원 구현 

3. 통신 : HTML5는 서버와 소켓통신을 할 수 있다. 이전의 HTML페이지는 서버에 요청을 하고 서버에 데이터를 받아오는 단반향 방식으로 구현됬지만, HTML5는 실시간으로 서버와 양방향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예: 웹실시간채팅, 웹온라인게임)

4. 장치접근 : 네이트브앱처럼 하드웨어의 정보를 가져오고 컨트롤 할 수 있다. 스마트폰의 내장기능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웹으로 만들수 있다.

5. 오프라인 및 저장소 : HTML5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이 동작 할 수 있다.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HTML5를 어플리케이션의 중심으로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등장을 의미한다. (예 : 구글크롬의 오프라인 G메일, 오프라인 게임)

6. HTML5 시멘틱 태그 : 새로 추가된 태그로 검색 엔진과 같은 프로그램이 정보의 의미를 분석하고 자료를 검색 및 처리하여 제공하는 지능형 웹을 의미한다.

7. CSS3 시트 : CSS3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3차원 변환은 물론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.

8. 성능 및 통합 : 8가지 추가된 기능을 사용해 웹&스마트폰에서 사용성능을 극대화 한다.  JavaScript - (Js)

 Semantics

 Offline&Storage - (Js)   

 Device Access - (Js)

 Connectivity(Web Socket) - (Js)

 MultiMedia

 Graphics Effects(WebGL, Svg, CSS3)

 Performance&Interaction - (Js)

 CSS3

 

 

'백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. CI 개발 환경 구성  (0) 2015.01.14
1. 코드이그나이터 소개  (0) 2015.01.14
[JSP기초] 액션원소_include, forward  (0) 2014.10.07
[JSP기초] 액션원소_useBean  (0) 2014.10.07
[JSP기초] JSP주석처리  (0) 2014.09.21